스코티쉬플드는 귀가 접힌게 큰 특징인데 후배가 일반 스코티쉬폴드와 귀가 접히지 않은 스코티쉬폴드 스트레이트를 키우고 있다.

성격도 순하고 사람에게 애교도 많은 편이다. 고양이를 2마리 키우는 집에 놀러가면 웅이도 친구를 하나 만들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결국 포기하고 만다. 고양이 2마리는 내게 큰 무리다.



스코티쉬폴드는 귀가 접힌 동글동글한 얼굴이 큰 매력이다.









1961년 스코틀랜드에서 양치기 윌리엄로스(William Ross)는 특이하게 귀가 접힌 새끼 고양이를 발견했다. 수지(Susie)라 이름 붙은 이 고양이가 최초의 스코티시폴드이다. 자연적인 우성 유전자 돌연변이를 통하여 나타난 것으로 추정된다. 스코틀랜드에서 발견되었으며 귀가 접혀 있는 독특한 외모 때문에 스코티시폴드(Scottish fold)라는 이름이 붙었다





둘다 성격이 참 좋다. 처음보는 사람도 안가리고 애교를 잘 부린다.





장난감도 좋아하고 돌연변이라고 하나 생김새와 성격 덕분에 사랑을 많이 받는다.

스코티쉬폴드는 귀가 접힌 암수끼리는 교배를 하지 않는다.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유전적 질병 때문에 교배는 귀가 접히지 않은 스트레이트 폴드와 귀가 접힌 폴드를 교배한다. 발가락과 귀 부분에 장식모가 있다. 스코티쉬폴드는 사람을 좋아해서 잡언애서 기르기 좋은 고양이다.  

같은 배에서 나왔는데 둘 성격은 차이가 있다. 100마리의 고양이가 있으면 100마리 모두 성격이 다 다르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이 둘이 딱 그렇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