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치현에서 가장 많이 만나는 사람은 누굴까? 바로 사카모토 료마씨다.

고치역에서 처음 보는 인물도 사카모토 료마 그리고 고치를 떠날때 마지막으로 만나 인물이 사카모토 료마 였다. 아마 우리는 잘 모르지만 일본 역사를 공부 했거나 일본드라마 료마전을 본 사람이라면 기억하는 인물이 아닐까 생각한다.

짧게 설명하면 일본 근대화 토대를 만든 아주 중요한 인물로 일본 역사를 바꾼 100인에 들어간다고 한다. 사카모토 료마씨가 이 고치현 출생으로 고치현에서 그의 모습을 보는 일은 아주 흔한 일이다. 



마이유 버스, 사카모토 료마 박물관 정류장에서  길 건너 표지판을 따라 도보로 100m 정도 걸으면 사카모토 료마 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마이유 버스 티켓이 있으면 이 곳 할인 된다. 고치현에서 마이유 버스 티켓은 여러곳에서 할인 되니 잘 챙겨 두는게 좋다.



비가 쉬지 않고 계속 내려 얼릉 박물관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입구에서 사카모토 료마씨가 악수를 청한다. 박물관으로 들어가기 전 일단 그와 한번 악수를 하자.

과거의 인물과 현재의 인물이 만나는 장소다. 비만 오지 않았다면 당신과 좀 더 대화를 나누고 싶었는데 아차 난 일본어를 잘 모르니 대화가 안되겠구나 싶다. 사카모토 료마씨와 악수만 하고 비를 피해 박물관으로 뛰어 들어갔다.


입구의 티켓 판매소 500엔이지만 마이유 버스 티켓을 보여주면 300엔에 티켓을 구매 할 수 있다. 



티켓과 함께 안내서를 주는데 안타깝게도 안내서에 한글이 없다. 사카모토 료마 박물관은 그 인물에 대해 좀 알고 간다면 이해가 되겠지만 전혀 모르고 간다면 심심한 곳이기도 한데 박물관 밖으로 보이는 바다 풍경이 멋진 곳이기도 하다.

혹시나 이 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미리 사카모토 료마라는 인물에 대해 공부도 좀 하고 가길 권한다. 혹 공부가 싫다면 일본드라마 료마전을 보고 가도 괜찮을 것이다. 본인의 경우 한때 일드를 좋아해 다행히 이 인물에 대해 조금 알고 있었다.
참고로 료마전에는 히로스에 료코와 후쿠하마 마사하루라는 꽤 유명한 배우가 주연이다.

헌데 사카모토 료마씨 드라마 속 배우만큼 잘 생겼다는 생각은 안든다. 드라마 속 배우는 미남형에 꽤 멋있었는데 말이지.



박물관이란 곳이 대부분 그렇듯 인물을 기념해 세운 박물관은 대부분 고인의 유품과 생전에 사용하던 물건 그리고 역사에 대한 기록이 많다. 그래서 일본어를 모르면 좀 지루해질 수 있는 장소가 박물관이기도 하다.

아이들에게는 교육의 장소이기도 하고 지금 내게는 비를 피하기 아주 좋은 장소였고 좀 쉴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내가 일본어를 잘 안다면 사카모토 료마와 박물관에 대해 설명을 하겠는데 내부는 그냥 사진으로 보자.






모두 3개의 층으로 만들어진 건물로 1층 부터 시작해 3층의 전망대까지 사카모토 료마의 유품과 역사 그리고 기념품을 팔고 있으며 휴게실이 있다.


3층에 오면 전망대가 있는데 밖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이 박물관은 바다와 인접해 아마 날씨가 좋았다면 꽤 멋진 풍경을 보여줬을거라 생각하는데 3층 창가의 발을 놓는 위치를 보니 작은 발은 아이들에게 맞는 위치 그리고 큰 발은 어른들이 서는 장소 같다.

발이 그려진 위치에 서서 밖의 풍경을 잠깐 감상해 본다. 일본어를 몰라 이곳에 있는 료마씨의 물건과 그 역사에 대해 알 수 없지만 자연이 만들어 주는 풍경은 보는 일은 언어가 필요없다.

눈으로 보고 느끼기만 하면 된다.



오늘은 날씨가 좋지않아 그런지 바다가 화난 모습이다. 비를 연신 뿌리며 성난 파도가 해변에서 하얗게 물보라를 일으킨다. 날씨만 좋았다면 아마 료마 박물관의 공원과 저 해변을 거닐어 보지 않았을까?



료마 박물관 앞으로 꽤 큰 해변과 함께 공원이 있는데 다음에 이 곳에 오게 되면 사카모토 료마씨에 대해 좀 더 공부하고 그리고 저 해변을 잠깐 거닐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사카모토 료마 박물관은 1시간이면 돌아볼 수 있으며 박물관 주변의 바다와 공원이 있다. 날씨가 좋다면 산책겸 한번 걸어보는 것도 좋을거 같은 장소다. 날씨 덕분에 참 아쉽게 이곳에서 마이유버스로 하는 여행을 끝내고 다음 마이유버스를 타고 고치시로 돌아가기로 했다.



본 여행은 일본관광청과 전세계 자유여행 및 호텔예약 전문여행사 ㈜오마이트립의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





[지구별여행/고치현] - 시코쿠 고치현 마키노 식물원

[지구별여행/고치현] - 고치현 여행 비내리는 죽림사의 풍경

[지구별여행/고치현] - 폭우 속 고치현 고다이산 전망대 료마 커피와 함께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고치
도움말 Daum 지도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