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애플 어대텁 리콜 아이패드 어댑터 교체 본문

Tech/태블릿

애플 어대텁 리콜 아이패드 어댑터 교체

츤데레 Raycat 2016.01.30 16:07


맥·아이폰·아이패드와 함께 2003∼2015년에 제공된 전원 플러그 어댑터에서 감전 위험이 발견돼 애플이 대대적인 리콜에 나섰습니다. 시기 및 지역으로 볼 때 한국에서 팔렸던 애플 제품 대부분이 리콜 대상일 가능성이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가 그 대상 이더라구요.

애플의 보도자료에 의하면 28일(현지시간) 한국과 유럽 대륙, 호주,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브라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2구 교류전원 플러그 어댑터가 “극히 드물게 고장이 나, 만지면 감전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아이패드,아이폰 어댑터


제가 사용하는 어댑터중 아이패드는 교환대상 미국에서 가져온 아이폰은 교환대상이 아니더군요.

아직까지 사용하면서 사실 큰 불편함이나 그런것은 없었는데 감전의 위험이 있다니 찝찝해서 바로 교환받고 왔습니다. 감전 어댑터의 구별법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감전 위험 어댑터 리콜 구별법

▲  애플 감전 어댑터 구별법 (애플홈페이지 캡쳐)


감전위험 어댑터


위사진처럼 아이패드 어댑터의 앞부분 분리해서 보면 안쪽에 희미하게 숫자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러면 교환 대상 입니다. 아마 한국에서 판매된 대부분의 어댑터가 이번 감전 리콜 대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사진은 교체한 어댑터 입니다.


아이패드 교체받은 어댑터


위 사진은 교체 받아온 어댑터로 안쪽을 보면 kor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kor은 korea의 약자겠죠.)

교체는 어댑터 확인후 바로 서비스센터에서 새로 만들어진 어댑터 앞부분을 내주는데 제품의 일련번호를 알고 가야 하는데 전 깜박하고 그냥 어댑터만 덜렁 들고 갔는데 일단 교체해 주더라구요. 제품 일련번호 확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308


교체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새 플러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어댑터를 통채로 주면 기존 어댑터의 앞부분을 빼고 새로 만든 어댑터를 줍니다. 

서비스센터 위치 확인 - http://locate.apple.com/kr/ko/ (서비스 항목을 누르고 위치를 입력후 검색하면 됩니다.)


전 오늘 마침 가까운 곳에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5분만에 교환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었지만 감전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찝찝한 기분이 들어서 빨리 교환 했는데 아직 안하신 분들 어서 하세요.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