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넷플릭스 무료등록 서비스 사용해보니 본문

Tech/IT,인터넷

넷플릭스 무료등록 서비스 사용해보니

츤데레 Raycat 2016.01.08 06:30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의 vod서비스 사업자라고 할까요 ??? 생소한 분도 있겠지만 미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이름은 들어봤을거라 생각합니다. 넷플릭스가 전세계 130개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 했는데 어제부터 한국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흔히들 요즘 이야기하는 1인 가구라 밖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아서 본방으로 tv 시청 시간이 짧고 어려워 tving과 같은  vod서비스를 꽤 이용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는 유료 서비스로 8~12$의 월정액제가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제부터 한국도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일단 1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등록을 했습니다. 


NETFLIX 등록하기.

넷플릭스 앱스토어 화면


전 아이패드로 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이라 앱스토어에서 우선 넷플릭스 앱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넷플릭스 무료등록 화면


앱을 실행해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한달 무료 이용 시작하기가 보입니다. 현재 한글로 서비스가 되고 있으며 1개월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서비스가 되고 있어 등록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쉽 요금제


요금제는 간단하게 3가지로 구분되며 4k화질은 프리미엄 서비스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금제에 따라 동시접속수에 제한이 있어 4인 가족을 기본으로 한다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등록해 사용하면 각각의 다른기기로 가족들끼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케이블 디지털 방송은 현재 약정을 걸어두고 사용중인데 넷플릭스의 경우 언제든 해지가 가능합니다.

요금제를 선택하고 이메일 계정을 등록할때 18세이상을 선택하면 가입절차는 끝납니다.


넷플릭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


전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주로 이용하는데 넷플릭스는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tv는 한국에 출시된 제품이 아니니 한국에서 애플tv를 선택하는 분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등록


이름을 등록하면 마지막으로 최종 등록은 끝나고 넷플릭스 서비스를 즐길 준비가 끝납니다.


넷플릭스 선호 채널 선택 화면


넷플릭스 서비스가 유명한 이유중 하나는 콘텐츠도 있지만 사용자의 취향에 딱 맞춰주는 추천 시스템이 상당히 유명합니다. 국내 사용자에게도 이게 잘 적용이 되어 딱 맞춤 서비스가 될지는 아직 뭐 알수는 없습니다.

vod 서비스 사업자이기도 하지만 자체 제작한 콘텐츠도 가지고 있는 회사인데 그중하나가 마르코폴로라는 미드 입니다. 제작비를 1000억 들였다고 하는데 꽤 재미 있습니다.


넷플릭스 선호채널 설정화면


선호 콘텐츠를 설정하면 넷플릭스는 자동으로 제가 좋아할만한 영화나 tv프로그램을 설정해 다시 보여줍니다. 헌데 아직 국내용 콘텐츠가 상당히 부족한 편입니다. :)

서비스 자체는 편리해 보이는데 아직까지 콘텐츠는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영화나 tv프로그램 모두 콘텐츠가 부족합니다.

등록이 끝났다면 이제 뭐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시청하면 되겠죠. 사용상이나 등록시 큰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가입절차도 간편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서비스를 즐길수 있다는게 매력이라면 현재 부족한 콘텐츠는 앞으로 그 숫자가 늘어날거라 생각이 됩니다.


넷플릭스 등록정보

▲ 넷플릭스 등록정보는 계정정보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넷플릭스앱에서 확인가능)


무료등록후 주의할 부분이 하나 있는데 넷플릭스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가 자동 갱신되어 결제가 다음달 부터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그러니까 저처럼 우선 맛보기로 사용할 분은 자동 갱신이 되는 부분은 꼭 해제하고 사용하세요.

한달 무료 사용해보고 필요할때 다시 등록해 사용해 보기 위해 자동 갱신은 미리 꺼두는 편이 좋습니다. 한달후에 기억을 못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자동 갱신의 해지는 제경우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니 아이튠즈에서 서비스 해제를 해주면 되더군요.



아이튠즈에서 자동갱신을 끄면 자동결제가 해지 됩니다. 그냥 두면 매월 자동결제가 되니 미리 꺼두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아마 애플뮤직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애플뮤직과 같은 방식인데 아이튠스 서비스에서 해지를 하면 됩니다.



어제 등록을 했으니 2월 7일 까지는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한달 사용해 보고 콘텐츠가 더 늘어나고 재미 있다면 다시 사용을 하면 되니까 일단 한달 무료로 사용해 볼려구 합니다. 넷플릭스 서비스의 경우 등록이나 가입절차도 간단하며 서비스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현재 콘텐츠가 국내에서 즐길만한게 별로 없다는게 아쉬운데 이 부분만 해결되면 꽤 매력있는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국내 방송 콘텐츠가 우선 많이 확보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입절차도 간단하고 지금 한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넷플릭스가 궁금하신 분은 지금 등록해 사용해 보세요.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