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LG 밴드플레이 무난한 성능의 보급형 스마트폰 후기 본문

Tech/스마트폰

LG 밴드플레이 무난한 성능의 보급형 스마트폰 후기

츤데레 Raycat 2015.07.25 02:55


밴드플레이는 LG전자에서 하반기 첫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저렴한 가격에 몇가지 특화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입니다.

저 렴한 가격에 밴드플레이는 주연령층을 10-20대를 겨냥해 거기에 맞춘 몇가지 UX 그리고 뮤직플레이라에 특화되어 기본 구성품중 G4에 사용했던 쿼드비트3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에 배터리는 하나지만 이어폰은 가성비가 좋다고 입소문을 많이 탄 쿼드비트 시리즈중 가장 최근에 출시한 쿼드비트3가 기본구성품으로 포함 되었습니다.



▲ 붉은색 박스에 들어있는 쿼드비트3




쿼드비트3의 레드컬러는 하나의 포인터가 되는데 전체가 패브릭은 아닌 이어폰의 갈라지는 부분에서 다시 실리콘 케이블 입니다.

LG전자의 쿼드비트 시리즈는 흔히들 가성비가 좋다라고 입소문이 많이 난 이어폰인데 이번에 바뀐 디자인은 기존의 플랫한 줄을 패브릭으로 바꾸고 좀 더 귀에 밀착이 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음악을 청취해보면 고저음 모두 소리는 균형이 잘 맞춰져 있습니다.



밴드플레이 UX 살펴보기.



LG전자에서 올해 출시하는 스마트폰에서 처음 선보인 UX중 하나인데 글랜스뷰 기능은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자주 확인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손가락으로 화면을 살짝 밀면 상단에 시간이 보입니다.

중요한 기능은 아닌데 일상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습관상 전원을 눌러서 시간을 확인해 보는데 조금 더 편하게 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깨알같은 기능 입니다. 글랜스뷰는 작지만 사용자를 위한 배려로 느껴지는 UX중 하나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습관을 그만큼 관찰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밴드플레이에 있는 조금 특이한 UX중 하나는 집중모드 입니다. 수험생 그리고 직장인까지 요즘 스마트폰만 들여다 보고 사는 사람도 많은데 그러다 보면 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하죠.

중모드는 스마트폰에서 오는 알림을 차단후 나중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밴드플레이에서 집중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전화 수신거부, 메시지 알림 끔, 데이터 접속 차단 3가지가 차단이 되며 알람시계는 동작 합니다. 공부중이나 어떤 업무에 방해받고 싶지 않을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사용시간이 데이터로 저장이 되며 전화 수신거부시 자동응답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토론 혹은 시험중 켜두면 방해가 되지 않을거 같은데 가끔은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소리로 힐링을 주는 사운드테라피.


흔히 음악중 듣고만 있어도 잠이 잘오는 음악, 머리가 좋아지는 음악 혹은 기분을 상쾌하게 만드는 소리들 이런 모음이 있는데 사운드테라피는 듣고 있으면 집중력을 높여주는 음악 10선을 모아 내장하고 있습니다.



공원산책, 바닷가에서,숲속의 새 소리등 자연 그리고 우리 일상에서 듣는 소리들이 잔잔하게 흘러 나옵니다.

밴드플레이를 사용하며 전 개인적으로 바다소리를 많이 들었던거 같습니다. 좀 차분해 지고 다리를 다쳐서 집에 움직이질 못하니 파도 출렁이는 소리가 꽤 좋더라구요.



밴드플레이가 겨냥한 사용자층이 10대부터 20대초반의 청소년층이라 그런지 걸스데이 테마런처가 있습니다. (걸스데이는 저 같은 삼촌팬도 많죠.)



LG밴드플레이란 이름으로 걸스데이 테마가 제공 되는데 이 테마는 왠지 남성들을 위한 테마란 생각이 듭니다.


LG 밴드플레이 사용후기를 정리하며 ~ 



밴드플레이의 특징은 보조금을 포함하면 1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 그리고 연령층에 맞춘 특화된 기능이 큰 특징으로 주연령층이 10대부터 20대초반을 겨냥해 나온지라 밴드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는 UX 역시 그런 연령대의 사용습관에 좀 맞춰져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셀피 카메라 기능을 G4에서 가져왔으며 뮤직플레이 기능에 맞춰 쿼드비트3를 제공하고 사운드 테라피나 집중모드와 같은 UX를 추가한게 가장 큰 특징으로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해 좀 특화된 기능과 저렴한 가격대에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기본 배터리가 하나만 제공되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디자인 취향은 개인적인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흔히들 가성비가 좋다고 하는데 밴드플레이가 그런 스마트폰이 아닌가 싶네요. SKT전용이라 통신사 선택의 폭은 좁지만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을 찾고 있다면 한번 고민해 보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Review/스마트폰] - LG 밴드플레이 하반기 첫보급형 스마트폰 스펙과 특징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