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aycat : Photo and Story

LG SKT 전용 보급형 스마트폰 밴드 플레이 본문

Tech/스마트폰

LG SKT 전용 보급형 스마트폰 밴드 플레이

Raycat 2015.06.25 06:30


G4에서 파생되는 보급형 모델일까 했는데 G4와는 다른 사운드와 카메라에 조금 특화된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밴드플레이라는 모델명으로 SKT전용으로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 입니다.


밴드플레이 주요사양.

크기 : 139.7x71.9x8.3mm ,  무게  126g
색상 :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 광대역 LTE
칩셋 : Qualcomm Snapdragon 410 Processor (1.2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5.0인치 HD 디스플레이(1280x720)
카메라 : 13MP 후면카메라(레이저 오토 포커스)/5MP 전면카메라
배터리 : 2,300mAh(탈착식)
메모리 : 2GB LPDDR3 RAM/16GB eMMC ROM, MicroSD 슬롯 지원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연결성 : Bluetooth 4.1, Wi-Fi (802.11 a, b, g, n), NFC, USB 2.0
출하가     394,800원


카메라와 사운드를 강화한 보급형 모델로 카메라에 OIS 기능이 빠진게 아쉽긴 하지만 레이져 오토포커싱 기능 그리고 1W의 스피커를 탑재 했습니다. 카메라는 G3와 비슷하지만 OIS 기능이 빠졌습니다.

사양 자체도 무난하게 웹서핑과 캐쥬얼 게임을 즐기기에 큰 부담이 없으며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아쉽게 1280*720입니다.



카메라 UX로 셀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G시리즈 대표 UX인 UX인 ‘제스처 샷’과 ‘제스처 뷰’ 기능을 지원한다. 제스처 샷은 스마트폰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이다. ‘제스처 뷰’ 기능은 셀피 촬영 후 팔을 내리고 폰을 내려다 보는 동작 만으로 방금 찍은 사진을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스처 샷', '제스처 뷰'의 경우 셀피를 즐기는 분들이 좋아하는 UX중 하나 입니다.



G4에서 처음 선보인 번들이어폰이 밴드플레이에도 기본 번들 이어폰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쿼드레이어 진동판을 적용한 '쿼드비트3'가 밴드플레이에 기본 이어폰으로 제공이 됩니다.

사운드 부분에 좀 특화가 된거 같지만 '집중모드'라는 좀 특이한 UX가 적용 되었습니다.

중모드는 시험을 앞둔 중고생은 그리고 일반인들이 스마트폰의 전화나 알람으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집중모드’를 실행하면 데이터 통신과 와이파이(Wi-Fi)가 차단되고,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수신거절 메시지가 발송이 됩니다. 기능으로 보면 비행모드와 비슷해 보이지만 수신거절 메세지가 자동으로 전송 된다는 차이가 느껴지네요.

집중모드의 기능에서 느껴지겠지만 이 스마트폰의 타켓층은 주로 학생층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플래그쉽 단말기와 성능이나 UX는 차이가 있습니다만 저렴한 가격에 특화된 사운드 기능 무난한 성능이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시가는 30만원 후반대지만 보조금이 들어간다면 가격이 더 내려갈테니 저렴한 가격대의 자녀들을 위한 전용폰을 찾는다면 조금 고민해봐도 괜찮은 모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Tag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