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갤럭시S6 어떻게 바뀌었을까 ? 지금까지 유출된 정보 모아보니 본문

Tech/스마트폰

갤럭시S6 어떻게 바뀌었을까 ? 지금까지 유출된 정보 모아보니

츤데레 Raycat 2015.02.23 07:00


갤럭시S6 티져영상


  갤럭시S6은 어떨게 바뀌었을까 ? 유출정보 모아보니 카메라와 메탈 강조


다음달 1일이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모바일월드 콩그레이션)이 열리는데 각 제조사 마다 다음달 MWC에서 선보일 신제품 정보가 하나씩 오픈되고 있습니다. 엘지의 경우 G4는 아직 출시 시기가 아닌지라 스마트워치 제품군이 대거 출시될 예정인데 얼마전 '어베인'이란 G워치R의 후속 제품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삼성 역시 갤럭시S5의 후속인 갤럭시S6을 이번 MWC를 통해 공개할 예정인데 그 정보가 계속 유출(?)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티져 영상을 보면 디자인의 변화 그리고 카메라를 특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6 배터리


중국 웨이보를 통해 유출돈 갤럭시S6의 배터리팩을 보면 탈착형이 아닌 일체형의 배터리팩이 갤럭시S6에 내장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 메탈 바디에 2600mAh의 배터리가 내장 된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용량이 좀 작지않나라는 생각도 드는데 보조배터리를 요즘 많이 휴대하고 다니니 이렇게 일체형으로 내놓은게 아닌가 싶은데 현재 삼성은 현재 외장배터리팩 역시 판매를 하고 있어 초기 출시에 이벤트로 외장배터리팩을 이벤트로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6  언팩


갤럭시S6, 갤럭시 엣지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지난해 갤럭시노트4 그리고 측면이 커브드인 갤럭시노트 엣지를 함께 공해 했던지라 이번에도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가 함께 공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측면이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엣지와 평평한 화면의 갤럭시S6 이렇게 투트랙은 앞으로 플래그쉽 제품에는 계속 유지가 되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갤럭시S6 GSM아레나


얼마전 GSM아레나에서 유출된 갤럭시S6의 케이스를 보면 갤럭시S6의 두께를 알 수 있는데 요즘 대세가 슬림한 바디 스마트폰의 두께가 계속 얇아지고 있는데 GSM아레나에서 갤럭시S6의 케이스로 6.9mm정도가 될거라 예측 했습니다.

갤럭시S6은 메탈바디에 더 얇아지고 일체형 배터리를 채용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급형으로 출시된 갤럭시A5, A7을 보면 메탈바디로 갤럭시S6은 메탈 소재에 디자인에서 전체적으로 큰 변화를 준 듯 합니다. 이 부분은 갤럭시S5의 디자인이 워낙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던 탓에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케이스 디자인으로 보면 카톡튀라 불리는 디자인 후면 카메라는 살짝 튀어 나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M 아레나 갤럭시S6 관련 소식 : http://www.gsmarena.com/samsung_galaxy_s6_case_maker_confirms_69mm_thickness-news-11236.php


갤럭시S6 티져


특히 공개된 갤럭시S6 티져 영상들에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메탈과 디자인 카메라 이 3부분인데 카메라의 경우 화소수의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이라 예상 했으나 삼성모바일 관련 블로그인 샘모바일의 소식을 보면 갤럭시노트4와 동일한 소니의 1600만 화소 IMX240 카메라 모듈을 사용중이라고 하는데 이건 좀 더 두고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동일한 모듈이면 카메라의 성능은 S/W적인 기능향상이 있을뿐인데 센서를 바꾸지 않고 과연 그렇게 했을지 좀 궁금해 집니다.

화소수보다는 이미지 센서의 크기를 좀 더 키우는게 더 좋은 이미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어떻게 변화가 됐을지 몇가지 암시를 보면 고감도 저노이즈등 기능상의 암시를 뜻하는 메세지가 있어 카메라 모듈이 바뀌지 않았을까 하는 예측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정보로 갤럭시S6 디자인을 제외한 제품의 사양을 잠깐 보면

디스플레이 : 5.1형 Q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AP : 엑시노스7 옥타, 3GB 램
크기와 두께 : 143.3 x 70.8 x 6.9mm
2,600mAh 일체형 배터리
OIS가 탑재된 16MP 혹은 20MP의 후면 카메라와 LED 플래시
새로운 심박수 측정 센서

메탈프레임의 디자인과 측면 커브드가 적용된 엣지 그리고 갤럭시S6 두가지 버전으로 나오며 디자인에 큰 변화와 카메라 기능의 향상 그리고 4배 빠른 LTE-A를 지원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UX에는 어떤 변화를 줬을지 모르겠지만 선탑재 앱을 상당수 빼버린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음달 1일 스페인에서 공개가 되니 실물 제품은 그때쯤 완전히 공개가 되는데 갤럭시S6이 과연 갤럭시S5의 부진했던 실적을 만회할 수 있을지 출시 이후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거 같습니다.

이미지 인용 : 갤럭시S6  티져 영상, GSM아레나.

신고


Tag
, , , , , , ,
공유하기 링크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