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LG 코드제로 싸이킹 개봉기 선이 없는 편리함을 느끼며 본문

Tech/가전

LG 코드제로 싸이킹 개봉기 선이 없는 편리함을 느끼며

츤데레 Raycat 2015.01.12 07:00



LG 무선싸이킹 무선,오토무빙의 자유로움.


지난해 코드제로라는 무선 핸드청소기에 이어 LG에서 이번에 선이 없는 진공청소기 무선싸이킹을 선보였습니다.

요즘 우리가 사용하는 디지털기기들이 무선충전 등 무선방식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데 이제 가전제품도 무선제품이 나오고 있네요.

특히나 청소기의 경우 긴선이 특징인데 그건 청소기가 이동이 잦은 제품이라 그만큼 먼 거리를 갈 수 있도록 예전에 나오는 청소기들은 선길이가 긴 것을 하나의 큰 특징으로 무선 청소기의 선 길이가 청소 범위를 나타내므로 선이 길수록 광고에도 크게 표시해 자랑하던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엘지 싸이킹의 경우 무선청소기로 전원을 충전해 사용하며 여기에 오토무빙이란 기능이 있어 센서를 통해 사람을 자동으로 따라다니며 청소를 해주는 무선 청소기입니다. 기존에 청소기와 다르게 선이 없다는 게 큰 특징인데 청소를 하며 전원코드를 뽑으며 옮겨 다니지 않아도 되고 오토무빙 기능은 청소기를 밀고 있으면 스스로 움직이며 사람을 따라옵니다.


▲ LG 무선싸이킹 - 무선으로 자유롭게 청소기의 특징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박스가 꽤 크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무선싸이킹이 일단 박스안 제품이 어떤 구성인지 한번 볼까요 ???


▲ LG 무선싸이킹 본체


크기는 316(폭) * 445(길이) * 305(높이)mm로 현재 사용하는 청소기보다 좀 큰편으로 무게는 7.9kg로 좀 묵직한 편이라 이걸 어떻게 끌고다니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자동으로 따라오니 일단 무게는 큰 문제가 아니더군요.

자동으로 따라오는 오토무빙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 LG 무선싸이킹 연결호스, 흡입력 조절 스위치


흡입력 조절 스위치. (청소 흡입력은 200W로 되어 있습니다.)


LG 무선싸이킹 청소툴은 4종류



진공청소기에 기본으로 있는 저소음 흡입구로 보통 청소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중 하나입니다.


▲ LG 무선싸이킹 칼날청소기, 다용도 흡입구, 충전용 케이블, 사용설명서.


▲ LG 무선싸이킹 칼날청소기는 좁은 틈을 청소할때 좋은 도구 입니다.



▲ LG 무선싸이킹 다용도 흡입구


▲ LG 무선싸이킹 카펫 & 마루 흡입구, 흡입구 위쪽의 버튼을 눌러서 선택합니다.


청소용툴의 결합은 버튼을 눌러서 호스에 끼우면 됩니다. 보통의 청소기는 기본으로 흡입구 하나만 있었는데 청소용 흡입구가 용도에 따라 여러종류가 들어 있는데 앞으로 청소하면서 사용해 보면 그 용도의 구분이 확실해 지겠죠.

흡입구의 결합이나 연결은 간단하게 딸칵 소리가 날때까지 밀어서 끼우고 분리할 경우 흡입구의 버튼을 눌러서 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일반 청소기 보다 용도에 따라 사용하는 구성품이 꽤 많은데 청소기 본체를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오토무빙 기능이 있는 바퀴는 혼자 회전을 하는데 이 청소기가 7.9킬로로 무게가 있는 데 비해 바퀴는 부드럽게 잘 구릅니다. 단 높은 턱을 자동으로 넘지는 못하니 청소 중 당겨줘야 하는데 무선싸이킹의 오토무빙 기능에 대해서는 따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3중으로 된 먼지 분리기로 먼지를 압축해 일반 청소기 보다 3배의 먼지를 먼지통에 담아 줍니다. 구조가 꽤 복잡해 보이는데 여성분이라도 그냥 손잡이를 잡고 당겨서 빼면 되기 때문에 쉽게 끼우고 조립하게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지분리기는 한번씩 청소를 해서 먼지를 빼줘야 하는데 세척을 하지 않으면 흡입력이 약해집니다.


▲ LG 무선싸이킹 먼지통.


▲ 엘지 무선싸이킹 충전단자와 전원케이블


이 청소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충전을 해줘야 합니다. 일반 청소기는 전원코드를 꼽고 바로 사용하지만 이 엘지 무선싸이킹의 경우 내부에 있는 리튬이온배터리를 청소해 선이 없는 LG전자의 코드제로라 불리는 청소기들은 충전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기준으로 보면 완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약에서 40분, 강에서는 17분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원코드선을 연결한 상태에서는 동작하지 않으며 코드를 뽑아서 조절스위치의 전원을 켜면 청소기는 동작합니다. 청소기가 완전방전 상태에서 완전 충전까지는 대략 4시간 정도 입니다.


▲ LG 무선싸이킹 배터리 잔량 표시 LED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면 깜박입니다.


잠깐 사용해 보니 선이 없다는거 참 편리합니다. 전원 코드를 뽑아서 이리저리 옮길 필요도 없고 제가 사는 아파트의 경우 베란다에 전원단자가 없어 베란다를 청소할때 멀티어댑터를 빼서 넣어놨는데 이 청소기가 있었다면 샷시 아래 부분에 구멍을 뚫을 필요는 없었을텐데 말입니다.

그리고 보통의 청소기가 긴선을 가지고 있어 청소중 선이 꼬이거나 중간에 집안 물건에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무선청소기의 경우 그런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것도 정말 편합니다.



청소를 시작할때 전원코드를 뽑고 손잡이의 전원 스위치를 켠후 사용하면 됩니다.


▲ 새로온 청소기를 물끄러미 바라보는 고양이


진공청소기는 제가 매일 사용하는 가전도구중 하나인데 바로 고양이 덕택입니다. 아마 집에서 고양이나 개와 같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면 저와 비슷할 거로 생각합니다.

특히 고양이는 털을 뿜어낸다고 표현할 정도로 매일 엄청난 털이 빠져서 집에 로봇청소기, 침구 청소기까지 함께 사용하는 중으로 하루라도 청소를 하지 않으면 집안에 고양이 털이 마구 날리기 때문에  하루라도 청소를 안 할 수 없습니다.

털과 함께 고양이 화장실 모래는 집안이 사막화된다고 할 만큼 먼지와 함께 모래도 뿌려져 청소기가 없으면 도저히 청소할 감당이 안 되는데 고양이와 둘이서 사는지라 사실 고양이가 다니지 않은 구역이 없어 매일 사용하는 가전도구중 하나가 청소기라 예전에도 진공청소기에 대한 사용 후기를 가끔 남겼는데 이번에 엘지 무선청소기를 사용해 보게 되네요.

꼼꼼히 사용해보고 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의 입장에서 엘지 무선싸이킹란 무선청소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LG 무선싸이킹 체험단에 참여하며 리뷰를 위해 제품을 무상제공 받았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