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X 요세미티 업그레이드 후기

2014.10.18 01:55



10월  16일 애플 스페셜 이벤트로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3, 5K 아이맥이 발표후 OSX 새버전 요세미티가 정식 버전으로 배포 되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초기 OS 업데이트는 호환성 때문에 늘 불안하게 하는 요인이 있지만 언제가 업그레이드 할거라 먼저 맞는 매가 낫다고 일단 백업후에 사용하는 맥프레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다운로드에서 최종 설치 완료까지 30-4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업데이트시 동의 누르고 다음을 계속 누르면 설치가 되니 딱히 주의할 점은 없는데 iCloud Drive의 경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호환이 될려면 ios8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요세미티 설치때 이 부분에 대해 업그레이드 할것인지 묻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ios8이 아니라면 이 부분은 다음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 동의 하지말구 건너뛰면 됩니다.

▲ 설치 완료후 이렇게 호환이 되지않는 앱을 알려 줍니다.


요세미티에서 충돌이 나거나 호환이 안되는 앱은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저 2가지만 문제가 있는거 같던데  Pen Tablet의 경우 밤부 디지타이저를 사용중인데 와콤 홈페이지에서 요세미티 버전을 받아서 업그레이드 해주면 해결 됩니다.


기본 아이콘들이 좀 플랫하게 좀 더 다듬어진 느낌을 줍니다.


OSX 업데이트 후 앱스토어에 로그인 하면 iMovie 부터 몇 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가 보이니 업데이트 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호환성 부분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포토샵, 라이트룸등 Adobe 프로그램은 다 잘 돌아가네요. 서드파티앱도 이미 베타버전때 테스트 한것들이 많아서 대부분 잘 됩니다.


독도 플랫하게 좀 더 다듬어졌습니다.


창에 버튼도 요렇게 바꼈습니다.



이번 OSX 요세미티의 경우 모바일 플랫폼과 연동되며 통합된 기능들이 많은데 맥에서 아이폰과 연결해 전화도 받을 수 있는데 알림창의 방해금지 모드를 보면 전화 수신시 옵션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만 사용중이고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중이라 이건 테스트 해보지 못했는데 아이패드와 연동기능은 꽤 잘 되더군요.


아이폰 전화를 컴퓨터로 받으려면

1. 아이폰과 컴퓨터(Mac)가 동일 iCloud 계정에 로그인.
2. iOS8 이상, OS X Yosemite 이상.
3.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
4. 동일 iCloud 아이디로 FaceTime에 연결.
5. 전화가 오면 위 조건에 맞는 컴퓨터, 아이패드, 아이팟 모두 전화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불필요한 기기는 전화를 안 오게 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로 인해 추가된 새로운 기능이 꽤 많은데 그 부분은 아래 링크에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요세미티 기능 소개 - http://www.apple.com/kr/osx/all-features/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현재까지 호환성은 큰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이상하게 블루투스 기기 연결로 아이튠즈에서 사운드바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하면 한번씩 잠깐 멈췄다가 플레이 되는 현상이 있네요.

뭐랄까 블루투스 연결이 좀 불안정하게 느껴지는 이전에 이런 문제가 없없는데 저만 이런건지 아직 잘 모르겠으나 업데이트 하실분들은 참고해 두세요.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