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 원패스 데이터 로밍요금 종류.



해외로 나가게 되면 늘 인터넷 사용을 고민하게 되는데 전 SKT 가입자이다 보니 T로밍 원패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 9000원에 무제한이라 현지 통신망의 사정에 따라 데이터 로밍을 제대로 잘 사용할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는데 T로밍 원패스의 경우 현재 세계 123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해외에서 3G 망을 이용해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T로밍 팅 무한톡,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한 T로밍 실버 무한톡을 얼마전에 출시 하기도 했습니다.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신청은 어떻게 ?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신청과 가입은 모바일 T월드 부가서비스 항목에서 가입하거나 고객센터나 SKT 지점 그리고 인천공항에 있는 T로밍 센터에서 가입이 가능 하며 현지에 도착해서도 가입은 가능한데 되도록이면 한국에서 가입후 출국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로 사용한날 현지 수도 시간을 기준으로 1일 9000원이 청구되는 요금제를 몇 년째 사용중인데 사용한 날만큼만 청구가 되니 따로 해지할 필요도 없어 해외에 나갈때마다 계속 사용을 하게 되네요.



방콕, 후아힌에서 사용해 보는 T로밍 원패스.


해외에 나가면 늘 느끼지만 아직까지 대한민국 만큼 모바일 네트워크가 빠른곳은 없는데 이번에 동남아 여행의 중심지 태국 방콕에서 사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 보통 현지에 도작해서 스마트폰을 껏다 키면 현지 통신사에 대한 SMS가 들어 옵니다.



우선 지난달에 방문한 태국의 경우 현지 통신망이 2G와 3G 혼용망으로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망이 빠른편은 아니며 SKT와 제휴된 현지 통신사는 AIS로 태국에서 가장 넓은 커버리지를 가진 회사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보통 현지 통신사망과 연결이 되는데 잘 안되는 경우 수동으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 방콕시내 중심지 전경.



보통 해외에서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메일 확인과 회신 메신저 서비스의 이용 노트북을 가져가면 태더링을 이용해 현지에서 일을 하기도 하는편 입니다. 대부분 저와 비슷한 용도로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여행지에서 여행정보 검색과 구글지도 서비스 이용도 꽤 유용하게 하고 있습니다.



▲ 방콕 아트&컬쳐 센터


▲ 방콕 재래시장


▲ 방콕 왕궁


▲ 방콕 아시아티크.


▲ 방콕 종합 쇼핑몰 씨암파라곤



방콕은 동남아 여행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데 인터넷을 이용할 곳도 많지만 여행중 이동이 잦으니 스마트폰도 자주 사용을 했던거 같습니다. 주로 사용했던 서비스는 구글지도 그리고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와 이메일 체크를 주로 했던거 같습니다.

방콕의 경우 T로밍 데이터 원패스를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결도 잘 되고 한국보다 느리긴 하지만 3G망을 이용해 인터넷을 잘 사용했으니 말이죠.

방콕의 주요 랜드마크 건물이나 관광지등은 통신망 연결이 잘 되는편이라 현지 통신사가 3G라 느리긴해도 T로밍 원패스를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하기에 무난한편으로 지난 4월에 태국 북부 치앙마이 지역을 이용할때는 태국 현지 통신사인 AIS가 2G,3G 혼용망이라 외곽지로 나갔을때 2G로 연결이 되는 경우가 많아 인터넷 이용이 꽤 힘들었는데 방콕은 북부 지역과 비교하면 3G 망을 이용한 인터넷 이용이 꽤 쾌적한편 입니다.



▲ 태국 후아힌


▲ 태국 후아힌의 와이너리


방콕에서 3시간 정도 거리에 태국 왕실의 휴양지 후아힌의 경우 역시 3G로 연결이 되는데 후아힌에서 외곽지로 나갈 경우 방콕과 비교해 속도가 느려지나 연결은 잘 되며 후아힌에서 프란부리쪽으로 나가면 연결이 간혹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여행에 스마트워치인 G워치도 가져 갔는데 의외로 꽤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왔네요. 여행중에는 아무래도 한손에 카메라등 손에 들려 있는게 있으니 스마트폰을 가방에 넣어두고 필요할때만 꺼내보게 되는데 스마트워치와 연결해 두니 시계로 정보를 확인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더군요.

데이터 로밍의 경우 현지 통신사망을 빌려쓰는거라 현지 통신사 망 상태에 따라 좀 속도의 차이가 있는데 방콕과 후아힌의 경우 외곽지로 나가지 않는한 T로밍 원패스를 사용할 경우 3G로 연결되 인터넷 이용이 되니 참고하세요.


[Review/생활,기타] - 태국 치앙마이에서 체험해 보는 T로밍 원패스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Favicon of http://piaarang.tistory.com BlogIcon 피아랑 2014.08.16 01:11 신고

    태국 직접 가신건가요? 부럽습니다. ㅎㅎ

    perm. |  mod/del. |  reply.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