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미디어데이에서 미리 만난 삼성 스마트카메라 NX 미니 본문

Tech/CAMERA

미디어데이에서 미리 만난 삼성 스마트카메라 NX 미니

츤데레 Raycat 2014.03.20 07:00



어제 오전 삼성전자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군중 가장 작은 NX 미니가 공개 되었습니다.

현재 미니라는 그 이름에서 느낌이 오시겠지만 삼성의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제품군중 가장 가볍고 얇은 카메라로 4월 첫 주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 가격은 공개 되었지만 아직 국내 출시가는 아직 미정으로 해외에서 공개된 가격을 보면 렌즈킷 세트에 따라 449$, 540$로 나눠져 있습니다. 

4월 첫주에 출시가 될 예정이니 국내가격 역시 곧 공개가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색상은 모두 5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화이트/민트/핑크/브라운/블랙 5종류로 나옵니다. 현장에서 보니 전용 케이스등 몇 가지 악세사리류도 함께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 카메라에서 볼 수 없었던 색상 그리고 봄이라는 계절에 맞는거 같아 파스텔톤의 민트 색상이 제일 끌리더군요.


 

현재 먼저 출시 예정인 렌즈는 3종류로 9mm 단렌즈 9-27mm 표준 줌렌즈 그리고 조금 뒤에 출시될 예정으로 17mm f1.8의 표준 단 렌즈가 있습니다. 현재 nx 미니에 사용된 센서는 1인치로 풀프레임의 환산 화각으로 계산 하면 9mm가 24mm 정도 그리고 9-27mm 표준 줌 렌즈는 24-73mm라는 비슷한 화각대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현재 출시 예정인 3종의 렌즈외 다른 렌즈를 사용하고 싶다면 삼성 nx렌즈군을 사용해야 하는데 nx마운트 어댑터가 함께 출시될 예정 입니다.


표준 줌 렌즈를 장착한 nx mini 경통이 이렇게 앞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이건 9mm 단렌즈를 장착한 블랙바디 입니다.


 

다른 카메라 제품군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슬림한 느낌을 주는데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잠깐 만져보니 손에 익숙하지 않아 조작성은 좀 떨어진다는 느낌 손에 잡아보니 휴대성은 아주 좋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 삼성 vluu 미러팝을 손에 잡았을때와 비슷한 느낌인데 슬림한 두께 때문에 좀 단단한 느낌을 주는 컴팩트 카메라를 손에 쥐고 있다는 느낌을 주더군요.

바디 디자인은 개인적 취향 이지만 슬림하게 잘 빠졌다고 생각 합니다. 실제 보시면 슬림한게 꽤 귀엽고 예쁜편이라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인데 180도로 회전되는 lcd는 셀프카메라 기능에 좀 더 특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출시되는 렌즈들이 화각대가 넓은 광각이라 여럿이 함께 그 모습을 담기에 적당 합니다.

'NX 미니'의 두께는 22.5mm, 무게 158그램 그리고 2000만 화소 BSI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