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aycat : Photo and Story

유머 넘치는 캐릭터로 운영되는 한화 페이스북 페이지 본문

blah blah/한화프렌즈

유머 넘치는 캐릭터로 운영되는 한화 페이스북 페이지

Raycat 2012.08.24 23:54




요즘 SNS중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한다는 페이스북 국내 원조 SNS인 싸이월드를 앞지른지 좀 됐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국내 기업들도 요즘 트위터와 함께 기업 페이스북을 많이 운영하고 있는데 보통의 기업 블로그나 페이지가 제품 홍보등에 많이 활용하는 편이라 어떤 경우는 일방적인 홍보성 글이 많은 곳도 있는데 한화에서 운영하는 한화 데이즈는 여느 기업 페이지와 다른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까요. 커버페이지부터 조금 다른 느낌을 주는데 담벼락에 올라오는 글 역시 써니 캐릭터를 활용해 위트가 있는 글들이 많아서 가끔 들여다 보는편 입니다. 





태양을 형상화한 써니라는 캐릭터를 활용해 페이스북 팬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이미지 작업을 꽤 많이 해야 할거 같은데 늘 그날그날 상황에 맞게 항상 다양한 모습을 보여 주면서 우리 일상과 밀접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여느 기업의 페이스북과 다르게 제품의 홍보도 물론 하고 있지만 써니 캐릭터를 활용해 저렇게 웃음을 자아내는 글도 담벼락에 자주 올라와 보는 사람을 미소짓게 만들기도 합니다. 딱딱함을 탈피해 써니 캐릭터를 의인화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자주 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자체도 귀엽기도 하지만 즐겁게 만드는 요소는 그 상황에 맞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줘 구독하는 팬들을 즐겁게 만드는 힘이 있는데 요즘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많은 기업들과 다르게 재미라는 요소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느 다른 기업의 사례를 보면 웹툰을 활용하거나 이벤트를 많이 하지만 한화의 페이지는 자기만의 색을 좀 분명히 보여주면서 재미라는 요소를 많이 가미 했다는 느낌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한화데이즈란 ???에 들어가보면 한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토라고 할수있는 문구가 위와 같이 이미지로 나옵니다. 당신을 웃게 하리라 !!! 여느 기업페이지와 다른 무언가 즐거운 느낌...

 




상황에 맞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써니.

사실 저렇게 캐릭터를 만들어 이미지 작업을 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는 편인데 늘 그날그날 상황에 맞게 써니가 등장 합니다.

제가 볼때 이미지를 만드는 분은 꽤 고생하실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신을 웃게 하리라 이 슬로건에 맞게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기업 페이지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팬 모우기도 정한수를 떠놓고 써니가 아래처럼 좀 귀여운 모습으로 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색다른 기업페이지가 보고 싶으시면 한번 좋아요를 눌러 보시면 매일매일 재미있게 변하는 써니의 모습도 보면서 일상에서 깨알같은 재미를 주는 위트 있는 이야기를 전해 들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벤트중인데 페이스북 페이지 6천 팬 모우기 이벤트에 써니가 나와서 정한수를 떠놓고 빌고 있습니다. 바나나 우유도 하나 받으시고 이벤트에 한번 참여해 보시면 써니가 전하는 매일매일 깨알 같은 재미를 주는 이야기를 구독해 보는건 어떨까요 ???  






Tag
, , , , , , ,
공유하기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