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블로거이자 5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동거하고 있는 만화가 쿠쿠네의 책이 출판이 되어 한권을 직접 만나 선물로 받았다. 만화책속의 내용은 그녀가 블로그에 올리는 웹튠 맛동산과 일상적인 이야기 그리고 고양이를 키우면서 겪은 에피소드들로 이루어져 있다. 책은 240페이지 분량으로 두껍지 않고 부담없이 책장은 잘 넘어가는 편이며 난 거의 1시간 반만에 다 본듯 하다.
이야기들이 재미있어 혼자 웃으며 읽다보니 책장은 술술 잘 넘어가는 책이라는 생각이다. 


쿠쿠양님의 선물로 자필이 있다. 훗 이 책은 일단 소장용이 될 듯 하다.


첫장을 펼치니 잘못 인쇄된 것이 있으니 찾아서 스티커를 붙여달라는 귀여운 요청이....


책 속의 내용은 작고 일상적인 이야기들 고양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반려인들이 한번쯤 겪게 되는 그런 이야기와  그 이야기 속에는 만화가인 그녀와 그리고 그녀의 주변인들 이야기의 중심이라 할수있는 그녀와 동거중인 5마리의 고양이와 그리고 대장님까지 등장한다. 사람 사는 이야기가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이 나는 그림들과 함께 들어 있다. 쿠쿠라는 고양이를 처음 만났을때부터 가 이야기의 시작이다. 책의 뒷 부분은 리얼 맛동산이라고 해서 조금 감동적인 이야기가 들어 있다.
책은 아기자기 하면서도 코믹한 그녀와 고양이들의 묘생사가 들어 있는데 웹튠으로 보는 이야기가 다시 종이로 인쇄되어 나와서 눈앞에서 펼쳐보니 느낌이 또 다르다. 시즌 1에서는 그녀의 고양이중 쿠쿠,냥냥,헤헤까지 나온다.
아마 시즌2에서 헤헤가 낳은 자식들까지 모두 등장해 이야기가 전개 될거 같다.

고양이를 키우면서 겪는 평범한 일상이지만 그것을 아기자기하고 재미있게 잘 그려냈다는 생각이 든다. 본인 역시 고양이를 키우고 있기에 그녀가 겪는 일에 공감도 많이 간다. 그런데 만화가라 그런지 좀 만화같이 코믹한 인생을 살고 있는거 같기도 한 느낌이다. 가벼운 일상속의 이야기들과 뒷 부분 리얼맛동산은  먼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이야기 들이다. 이 책에서 리얼 맛동산은 2개의 에피소드가 들어 있다. 개인적으로 시즌 2에서는 리얼 맛동산도 조금 더 많이 볼수 있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블로그에서 보는 이야기가 책으로 나와 종이 위에서 그녀의 그림을 다시 보니 웹에서 보는 것과는 많이 다른 좀 새롭다는 느낌이다.
시즌1에서는 그녀의 고양이중 3만 우선 출현한다. 시즌2에서 나머지 이야기를 그녀가 또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해 진다.


책을 다 읽고 뒷장의 그림을 보다가 드는 느낌 , 어떻게 인연이 되어 쿠쿠양님을 직접 만나 이 책을 선물 받긴 했는데 내가 본 쿠쿠양님은 책속에 나오는 그림의 한 컷 처럼 집에서  대장님과 진짜 저러고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렵게 고민할 필요도 없고 내용은 참 코믹하면서도 고양이에 대한 상식과 조금의 감동이 있는 책.

PS : 이 날 쿠쿠양님에게 책을 받고 지하철이 같은 방향이라 잠깐 같이 타고 가는중 야웅군의 땅콩(붕알)을 제거하는 문제에 대해서 너무 진지하게 이야기 해버려 아마 지하철에 사람들이 우리를 좀 이상하게 봤을거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잠깐이지만 처음 만난 남녀가 나누는 이야기가 야웅군의 땅콩(불알)문제를 지하철에서 그렇게 심각하게 떠들다니 쿠쿠양님과 만나면 그 사람도 그녀의 만화같은 인생이 되는건가 ? 라는 생각을 해보며 집에 와서 웃었다.  

쿠쿠네 블로그  :   http://ququ.kr

맛똥산시즌.1
카테고리 만화 > 동물등장만화
지은이 신예슬 (오오모모, 2010년)
상세보기


신고
follow us in feedly

이글을 클릭하시면 바로 글쓰기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RSS 무단 수집 금지.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펌을 금지합니다.
  1. Favicon of http://jhkkumi.tistory.com BlogIcon JHKkuMi 2010.07.24 08:46 신고

    훗 다들 이상하게 생각했을겝니다!!!
    (이건 지난번 튓에남겼듯이 맛똥산의 한 장면이 생각나더란 ㅎㅎ)
    아흑 부러워라 자필 사인 ㅠ^ㅠ

    perm. |  mod/del. |  reply.
  2. Favicon of http://badsex.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2010.07.24 09:10 신고

    맛똥산이란 말을 처음 알게 해 준 곳이죠. ㅋㅋㅋ

    perm. |  mod/del. |  reply.
  3. 2010.07.24 09:43

    비밀댓글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4. Favicon of http://shower0420.tistory.com BlogIcon 소나기 2010.07.24 10:17 신고

    웅아범 ㅎㅎ
    레이님(필명이 바뀌셔서 뭐라 불러야할지..ㅋㅋ) 책한번 써보시지 그래요.
    시크한 웅이정도면 소재거리가 무궁무진한데 ㅎㅎ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0.07.24 11:48 신고

      필명 바뀐지 좀 됐어요. 흐,. 바뀐 필명으로 불러야 겠죠.

  5. Favicon of http://ququ.kr BlogIcon 쿠쿠양 2010.07.24 11:26 신고

    앗 웅이아빠님 이렇게 포스팅까지 해주시다니(↗_↖)
    부끄럽네용 ㅋㅋㅋ 반가웠구요~ 그날 얼리어답터님과 서로 반대방향 전철을 타서 재밌었어요 ㅋㅋㅋ
    살면서 그런 사소한 에피소드들이 재밌는 법이죠~
    어케..웅이군과 진지한 대화는 잘 해보셨는지^^:
    웅이군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perm. |  mod/del. |  reply.
  6. Tira 2010.07.24 15:18 신고

    와와~~ 저도 예전에 그러고보니 학창시절 제가 좋아하던 천계영 만화가님의 친필싸인을 받고
    너무 기뻐서 방방뛰었는데 지금은 어디갔는지 알수가 없다는;;;;
    레이캣님도 웅이 이야기로 포토 에세이 책 내시면 왠지 대박날거 같다는 ㅋㅋ

    perm. |  mod/del. |  reply.
  7. Favicon of http://moodsyndrome.com BlogIcon 령주/徐 2010.07.24 20:45 신고

    하하하 지하철을 상상하니 웃음이...프하하하하;;^^;;
    주변에서 이야기 듣는 분들은 무슨생각을 하셨을까 싶네요...ㅋㅋ
    정말 주말은 빨리도 오네요..레이님 주말 잘 보내세요~(책도 너무 잼있을꺼 같아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0.07.24 23:52 신고

      주변에 사람들이 아주 이상하게 생각했을 겁니다.ㅜ.ㅡ;;;

  8. 이그림 2010.07.24 22:00 신고

    이쁜책이군요.
    갖고 싶은맘이 들 정도로 이뻐요
    웅이는 이 더운 여름을 어찌 보내고 있는지..

    perm. |  mod/del. |  reply.
  9. Favicon of http://akahoshi.tistory.com BlogIcon 적별 2010.07.24 23:19 신고

    사인이 있는 책도 받으시고 좋으시겠어요~ ㅎㅎ
    전 헤헤가 좋더라구요 ㅎㅎㅎㅎ

    perm. |  mod/del. |  reply.
  10. Favicon of http://blueroad.net BlogIcon BlueRoad 2010.07.25 06:02 신고

    이런 웹툰도 있었군요..
    언제 한번 볼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0.07.25 16:30 신고

      저기 링크에 있는 쿠쿠네 블로그 가시면 보실수 있어요.
      맛동산 시리즈들 잼있답니다..ㅎㅎ.

  11. Favicon of http://timecook.tistory.com BlogIcon 소춘풍 2010.07.25 07:45 신고

    시즌 2도 기대되는 책인것 같아요~
    일화도 가득 담긴 내용에 웃음고 감동이 함께있는,
    고양이 필독서가 되지 않을까~생각됩니다. ^^
    쿠쿠님의 선물받은 raycat님이 부러워집니다. @@

    perm. |  mod/del. |  reply.
  12. Favicon of http://yimwond.com BlogIcon 원덕 2010.07.25 08:52 신고

    꺄아 +_+ 예전에 뵈었던분 같은데 ㅎㅎ
    책을 내셨나보군요 +_+ !

    perm. |  mod/del. |  reply.
  13. Favicon of http://angelroo.net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0.07.25 10:15 신고

    오~ 직접 받으시다니...완전 좋으셨겠다.
    전 1Q84나오면 같이 살려고 잠복중 ㅋ

    perm. |  mod/del. |  reply.
  14. Favicon of http://mimic.tistory.com BlogIcon 미미씨 2010.07.25 17:55 신고

    쿠쿠님과는 얘길 나눠보지 않아서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르겠지만 웅이아부지는 어땠을지 상상이 되는군요. ㅋㅋ
    엄청 진지했겠군ㅋㅋ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raycat.net BlogIcon Raycat 2010.07.25 17:57 신고

      둘다 진지 했습니다. 저 책을 보면 쿠쿠양님이 어떤분인지 알게 될겁니다. :)

  15. Favicon of http://wwangel.tistory.com/ BlogIcon 폭주천사 2010.07.26 19:59 신고

    저는 아직 구입하지 못했는데, 조만간 지를 생각입니다.

    그나저나 친필 사인. 부럽네요. ㅎㅎ

    perm. |  mod/del. |  reply.
  16. Favicon of http://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2010.07.27 10:59 신고

    어제 카페에서 쿠루네코 란 책을 잠시 봤는데 구매해야지 싶더군요.
    음, 이 책도 오늘 교보가서 한번 고민해 봐야겠네요.ㅎㅎ

    perm. |  mod/del. |  reply.
  17. Favicon of http://blog.naver.com/booyaso BlogIcon 부야소 2010.08.01 14:03 신고

    하하하.. 이런.. 그나저나 웅군.. 드디어 땅콩을 제거하게 되는건가요?

    perm. |  mod/del. |  reply.

언제나 행운과 함께 좋은하루요 ~ !!!!! 티스토리 이용자는 키보드 "Q"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

댓글 입력 폼


글 처음으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