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기차타고 떠나는 봄꽃 여행과 2010 개화시기. 본문

지구별여행/코레일소식

기차타고 떠나는 봄꽃 여행과 2010 개화시기.

츤데레 Raycat 2010.03.24 08:30


이제 꽃 피는 계절이 돌아왔지만 날씨가 이상하게 눈이 오네요. 그래도 꽃은 피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3월 13일 ‘구례 산수유 축제 열차’를 시작으로 오는 5월초까지 매화꽃, 산수유, 벚꽃, 철쭉 등 개화시기에 맞춰 전국의 봄꽃 군락지로 떠나는 관광열차를 운행합니다.

봄꽃 관광열차는 전국 주요역에서 출발해 여행객의 입맛대로 당일, 무박2일, 1박 2일 일정 등 다양한 코스로 운행됨. 특히 당일코스의 경우, 교통체증 없이 4만~6만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봄꽃여행을 즐길 수 있는게 특징 이다.

섬진강 매화꽃 열차 = 가장 먼저 화사한 봄꽃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섬진강변의 새하얀 매화꽃과 춘향골 남원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광한루, 인근 재래시장을 둘러볼 수 있음. 3월 중 당일 혹은 무박2일 일정으로 매일 운행됨. 1박 2일 패키지 여행상품을 선택하면, 섬진강 매화축제뿐 아니라 외도 혹은 오동도 등 섬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음.



쌍계사 벚꽃 열차 = 코레일은 쌍계사 십리벚꽃길을 감상하기에 가장 적기인 3월말부터 4월 중순까지 당일, 무박2일, 1박2일 일정으로 벚꽃열차를 운행함.
특히, 우리 한우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정읍의 산외마을까지 둘러볼 수 있는 여행코스가 있음.


진해 벚꽃 군항제 열차 = 진해 군항제 기간인 4월 1일부터 11일까지 당일, 무박2일, 1박2일 등 다양한 일정으로 운행됨. 1박2일의 패키지 여행상품을 선택하면, 진해 벚꽃과 부산시티투어를 함께 즐길 수 있음. 특히, 코레일은 군항제 관람객의 이용편의를 위해 진해역까지 매일 무궁화 특별열차를 운행함.

구례 산수유 축제열차 = 이번 주말쯤이면 전남 구례에서 샛노란 산수유가 꽃망울 터트릴 예정임. 코레일은 산수유 축제에 맞춰 3월 13일부터 21일 사이 매일 당일코스로 산수유축제와 정읍 산외마을을 다녀올 수 있는 여행상품을 준비했음.


청풍호반 벚꽃길 충주호 유람선 기차여행 = 누리로 열차와 유람선을 연계해 충주호반을 둘러싸고 화사하게 핀 벚꽃길과 전통시장 등을 둘러볼 수 있음. 수도권지역에서 4월 10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운행됨.

통통통 뮤직카페트레인 = 춘장대역 주변의 붉은 동백꽃과 열차를 타고 바라보는 서해바다와 송림이 장관인 여행코스로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서울역(영등포,수원)에서 출발함. 달리는 열차, 혹은 장항선 각 정차역(광천역, 청소역, 춘장대역)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연중 테마열차임.

이밖에도 코레일은 진안 마이산 벚꽃, 경주 보문단지 벚꽃, 보성녹차밭, 변산반도와 부안 내소사 벚꽃,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장 등지로 떠나는 봄여행 열차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2010 개화 시기이니 참고 하세요.


요즘 날씨가 전혀 봄같지 않지만 꽃은 피고 있네요. 올해 꽃이 평년보다 조금 더 일찍 개화한다는데 요즘 날씨는 춘삼월에 눈이 펑펑이라 봄기운이 안 느껴지지만 꽃은 조금씩 피고 있더군요. 꽃놀이 계획중이거나 출사를 계획하는 분들은 개화시기 참고 하세요.
남쪽에 매화와 산수유는 이미 피고 있습니다.
사진들은 3월말~4월초에 쌍계사,구례마을을 돌아보며 찍은것인데 올해는 날씨때문에 어떨지 모르겠군요.

신고


Tag
, ,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29 Comments

댓글쓰기 폼